제가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한 2013년과 비교하면 구글의 음성인식 기술은 상당히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내 목소리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고 부정확한 내 발음을 탓하는 일은 이제 드물어졌습니다.

 

구글 음성인식 기술의 발전으로, 구글 플레이를 사용하기도 편해졌고, 문자를 보낼 때도 구글(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이용하면 아주 편하게 문자를 음성으로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문자 보내기 창에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의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음성 입력을 하면 됩니다. - 구글 음성인식은 자연스럽게 말하면 인식률이 상당히 좋습니다. 간혹 말을 머뭇거리게 되면 띄어쓰기로 입력이 되기도 합니다.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사용하려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Google 한국어 입력기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inputmethod.korean

 

<Google 한국어 입력기>가 설치되었다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언어 및 입력>에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 옆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메뉴를 선택한 뒤 [음성 입력 버튼 표시]를 체크하면 됩니다.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설치하면 위의 설정은 보통 기본으로 되어 있으니, [기본 입력]을 터치해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기본 입력기로 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기기에 따라 위의 순서나 메뉴는 조금 다를테지만 기본 입력을 <Google 한국어 입력기>로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Google 한국어 입력기>에서 마이크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음성 입력 버튼 표시'가 해제되어서 그런 것이니 '음성 입력 버튼 표시'를 체크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