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보드는 복사한 내용이나 이미지가 저장되는 임시 저장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를 할 때 이 클립보드를 이용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클립보드를 이용해서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

1. 인터넷 등에서 특정 내용을 복사하려면 복사하려는 내용이 있는 곳을 2초 정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에 있는 것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뒤쪽의 아이콘을 이동시켜 복사하려는 내용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나타난 [복사]를 터치합니다.

 

 

2. 이렇게 복사한 내용은 [클립보드]에 저장되는데, 저장된 내용은 블로그 등의 글쓰기 입력 화면에서 입력창을 2초 정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선택해서 복사한 내용을 바로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팝업 메뉴에 있는 [클립보드]를 터치한 후, [클립보드]에 저장된 내용을 선택해서 붙여넣어도 됩니다.

3. [클립보드]에는 캡처한 이미지 파일도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을 바로 삽입할 수 있는 입력창이라면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서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킷캣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클립보드]에 저장되는 복사(캡처)한 것들은 최대 20개로, 20개가 초과할 경우에는 과거에 클립보드에 저장된 것들부터 순서대로 삭제됩니다.

 

문자를 보낼 때도 [클립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보낼 때 [클립보드]를 이용하려면, 메시지 보내기 입력창에서 2초 정도 누르면 나타나는 [클립보드]를 터치한 후,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이나 내용을 선택해서 불러오면 됩니다.

 

▲ 메시지 보내기 입력창에서 [클립보드]를 불러온 화면

 

위의 기능을 알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특정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하는 것이 아주 쉬워질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