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언스 1600-9047 휴대폰 소액결제 장기 연체 미납요금 문자

 

2017년 3월 3일에 아래와 같은 1600-9047 KG 모빌리언스 휴대폰 소액결제 장기 연체 미납요금 문자를 받았습니다.

스미싱 문자일 가능성이 있어 링크 부분을 터치하지 않고, PC에서 전화번호, 1:1 문의하기 주소 등을 찾아봤더니 KG 모빌리언스와 관련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 전화번호의 경우 2013년 6월 24일에 가입한 후 바로 소액결제 이용한도를 1만원으로 설정했고, 소액결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의 문자는 사기 문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LG 유플러스에서 장기 미납인 경우 소액결제 대행사에 납부업무를 맡길 수 있다고 답변을 했습니다.

 

"LG U+에서는 소액결제 금액을 납부할 수 있도록 대행업무를 맡고 있으며 장기 미납인 경우 소액결제 대행사에서 납부업무를 맡을 수 있는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

다만, 상세문의는 모빌리언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모빌리언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현재처럼 1:1 홈페이지 문의를 남길 수 있으니  이용에 번거로움이 없기를 부탁드립니다."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답변 中>

이번에는 KG 모빌리언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고객센터 이메일 주소로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현재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로 미납요금 542,640원이 있는데, 2012년에 한코인 충전을 하면서 소액결제를 사용했다는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내가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 전화번호는 2013년 6월 24일 가입한 것이니, 2012년에 소액결제를 이했다면 전에 이 전화번호를 사용하던 사람이 미납을 한 것입니다.

 

추가적인 이메일 답변을 통해 앞으로는 KG 이니시스에서 1600-9047 휴대폰 소액결제 장기 연체 미납요금 문자를 보내지 않도록 조치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스팸문자, 스미싱 문자가 넘쳐나는 현실에서 당사자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문자로 이렇게 휴대폰 소액결제 장기 연체 미납요금 문자를 보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만약 이런 문자를 받았다면 링크 부분은 터치하지 말고, 가상계좌로 돈을 입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예전에 사용하던 전화번호에서 미납한 소액결제 요금을 내가 납부하게 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 전화번호에서 3년 이상 소액결제 요금이 미납된 상태인데 그 전화번호를 지금 내가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은 없을 것입니다.

소액결제 요금을 일정 기간 미납하게 되면 이동통신사에서 휴대폰 사용을 정지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사용한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은 해당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00-9047

KG 모빌리언스 휴대폰 소액결제 장기 연체 미납요금 문자 中

"당사에서는 부득이하게 고객님을 상태로 법적 조치를 검토하게 되었사오니 미납금액 542,640원을 즉시 납부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미납금 납부는 고객님 고유번호로 입금 가능한 가상계좌 신한은행 56******040로 납부하여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