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앵커가 진행한 JTBC 대선후보 토론회, JTBC 팩트체크와 함께 진행된 대선후보 TV토론회

 

2017년 4월 25일 화요일 오후 8시 40분에 JTBC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2017년 4월 19일 수요일 'KBS 초청 대선후보 토론회', 4월 23일 일요일 '1차 대선후보 토론회'를 보면서 답답하기만 했는데, 손석희 앵커가 진행한 JTBC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비로소 토론회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JTBC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장 모습 (jtbc 화면 캡처)

 

이번 토론회는 원탁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고, 방청객들이 함께 하면서 주위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을 의식하게 만들었으며, 후보들의 캠프에서 협의한 룰과 주제에 따라 사회자가 깔끔하게 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JTBC 대선 자문단의 팩트체크를 통해서 후보자들이 말한 내용에 관한 팩트체크도 실시간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후보들이 말한 것이 정확한지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제19대 대통령선거 대선후보 TV토론회에 출연하는 후보들이 다섯이나 되기 때문에 2시간 40분 정도의 시간도 짧기만 했지만, 2차 대선후보 토론회와 3차 대선후보 토론회에서도 'JTBC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와 같이 토론회다운 토론회가 된다면 유권자들이 후보의 정책이나 생각을 들어보고 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JTBC 팩트체크(JTBC 대선 자문단)를 보려면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거나

https://pf.kakao.com/_zhZxid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JTBC 대선 자문단' 플러스친구를 검색해서 들어간 후

관련 발언, 그리고 그와 관계된 팩트체크 기사 등을 읽어보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