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든지 그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보안 관련 부분은 최대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 구글 내 계정에 있는 보안과 관련된 부분들을 참고해서 문제가 생기기 전에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구글 내 계정 로그인 및 보안

 

구글 사이트로 가서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의 원형 아이콘을 클릭한 후

[내 계정]으로 들어가거나

 

구글 내 계정( https://myaccount.google.com )으로 가면 됩니다.

 

구글 내 계정에서 

[로그인 및 보안]을 클릭하면

계정 액세스 및 보안 설정 관리, Google에 로그인, 기기 활동 및 알림, 연결된 앱 및 사이트 볼 수 있습니다.

 

1. 계정 액세스 및 보안 설정 관리

1) 보안 진단 : 복구 전화번호, 보조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면 계정에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거나 실수로 계정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된 경우 Google이 연락을 하거나 계정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2) 휴대전화 찾기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를 찾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Google에 로그인

계정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 비밀번호와 계정 액세스, 백업 옵션을 제공하는 곳으로, 구글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2단계 인증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기기 활동 및 알림

'최근 사용 기기'에서는 내 계정에 액세스한 기기, 시간, 위치를 검토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의심스러운 접속 기록이 있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보안 알림 설정'에서는 계정 보안 설정이 변경되거나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된 경우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연결된 앱 및 사이트

구글 계정에 연결되도록 승인한 앱과 사이트를 추적하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신뢰하지 않는 앱과 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연결된 앱'에서

[앱 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간 후

구글 계정 액세스 권한을 부여한 앱을 클릭하고

<선택 취소>를 하면

그 앱의 내 구글 계정 액세스 권한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