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모니터 화면 떨림 현상 발생 시 살펴봐야 할 것들

 

컴퓨터 모니터 화면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화면 해상도 및 모니터 화면 재생 빈도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누르고

팝업 메뉴에서 [화면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모양 변경'이 나타나면 

해당 모니터 '해상도' 부분에서

'권장' 해상도 등으로 모니터 해상도를 변경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그래도 모니터 화면 떨림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고급 설정]을 클릭하고

팝업창이 나타나면

<모니터> 탭에서 '화면 재생 빈도'를 60Hz, 또는 그 이상으로 선택합니다.

 

2. 케이블 다시 연결

위와 같이 설정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와 모니터를 끄고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를 연결한 케이블을 완전히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후

다시 켜서 증상을 살펴봅니다.

그래도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른 케이블이 있을 경우)

케이블을 교체해서 다시 연결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3. 모니터 RESET

케이블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모니터 자체 버튼을 눌러 RESET(초기화)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4. 모니터 A/S

그래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와 모니터를 완전히 껐다가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뒤에 다시 켜보는 것이 좋은데

계속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모니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