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앱을 사용하면서 늘 정해진 기능만 사용하다 보니 미처 살펴보지 못했던 기능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다음 메일 앱의 편지(메일) 도착 알림 설정이었습니다.

다음 메일 앱을 통해 이메일 알림을 받는 분들에게는 이 기능이 제법 유용할 것입니다. 

 

다음 메일 앱, 편지(메일) 도착 알림 (진동, 소리, 알림 차단 시간) 상세 설정하기

 

1. 다음 메일 설정

다음 메일 앱 왼쪽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터치하고

왼쪽에 편지함 등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 후

'설정'에서 자신의 다음 이메일 주소를 터치합니다. 

 

2. 다음 메일 설정 中 계정 설정

'알림 설정' 부분에서

<편지 도착 알림> 항목을 터치하면

'전체 편지 도착 알림', '주소록에 등록된 메일만 알림', '알림 사용 안함'을 선택할 수 있고

<알림 사용 상세 설정> 항목을 터치하면

'알림 차단 시간', '진동'이나 소리' 같은 '알림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알람 방식 변경'의 '소리'에서는 알림으로 사용할 소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다음 메일 설정 中 계정 설정

'알람 설정' 아래에 있는 '데이터 설정' 부분에서

<동기화 할 폴더 선택> 항목을 터치하면

'받은 편지함', '보낸 편지함', '내게 쓴 편지함', '카페편지함', '스크랩함', '예약 편지함' 등을 체크해서

메일 알림을 받을 편지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카페에서 오는 메일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카페편지함] 오른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됩니다.

 

♥ 다음 메일 앱은 처음 출시된 이후에 새로운 것이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업데이트 날짜를 보면 2017년 6월 7일로 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은 '화면 캡쳐 후 공유 시 메일 발송 안 되는 현상 수정', 'eml 파일 다운로드 실패하는 현상 수정', '앱 안정성 향상 및 기타 오류 해결'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