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https://drive.google.com )에서 폴더나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드라이브 공유 방법 (이메일 공유, 링크 공유, 공개적으로 공유)

 

1. 공유할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공유...] 메뉴를 선택합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지 않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클릭해도 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해서

'구성, 추가, 수정 가능', 또는 '보기만 가능'한 형태로 공유할 것인지 선택한 후

[완료]를 누릅니다.

위의 '다른 사용자와 공유' 기본 화면은 이메일 공유를 하는 것으로

링크 공유나 공개적으로 파일 공유를 하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고급]을 클릭해야 합니다.

 

3. 고급 공유 설정에는 유 링크, 초대할 사용자 이메일 등을 통한 공유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초대할 사용자 이메일 등을 통한 공유는 '다른 사용자와 공유' 기본 화면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급 공유 설정에 있는 주소는 폴더나 파일을 공유할 때 사용하는 주소입니다.

고급 공유 설정 공유 링크 주소 아래에 있는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의 "특정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변경...]을 클릭하면

<사용 - 모든 웹 사용자>, <사용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사용 안함 - 특정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는 '링크 공유' 화면이 나옵니다.

1) 사용 - 모든 웹 사용자 :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Google에서 검색하여 자신의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폴더나 파일에 공개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려면 이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사용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 링크가 있는 사용자는 누구나 자신의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공유 링크 주소를 아는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공유하려면 이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사용 안함 - 특정 사용자 : 내가 파일을 공유한 사용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용자들만 액세스할 수 있도록 공유하려면 이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소유자 설정'에서는 "편집자가 액세스 권한을 변경하고 새 사용자를 추가하는 것을 차단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 설정이 끝났다면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