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에 다음 메일 앱이 3.0.0 버전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현재 다음 메일 앱 최신 버전은 3.0.5 버전입니다.)

다음 메일 앱 2.0 버전이 2014년 5월에 출시되었으니, 다음 메일 앱을 오랫 동안 사용한 분들은 이번 개편이 불편하다며 마음에 들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 개편 이전의 다음 메일 앱 2.0 버전 

 

이번에 개편된 다음 메일 앱 3.0은 새롭게 추가된 괄목할만한 기능은 보이지 않지만, 디자인에서 이전 버전보다 깔끔해졌습니다.

(메일 앱은 이메일을 보내고 받는 용도로 사용하는 앱이기 때문에 특별히 추가될 새로운 기능은 없는 것이 당연한 것이겠죠.)

 

개편된 다음 메일 앱 3.0.0 사용 방법

 

다음 메일 앱 3.0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이메일 보내기

다음 메일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편지쓰기(메일쓰기) 화면이 나타나면

'받는사람'에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적고, '제목', '내용'을 입력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종이 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보내기]를 하면 됩니다.

- 자신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는 [내게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 메일 편지쓰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사진, 첨부 파일, 아모티콘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이나 다른 종류의 파일, 또는 이모티콘을 첨부해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수신한 이메일의 삭제, 스팸, 이동, 전달

다음 메일 받은메일함 오른쪽 상단에 있는 체크박스(편집 아이콘)를 터치하거나

이메일 앞에 있는 동그란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이메일을 길게 누르면

아래 이미지 오른쪽에 있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화면 상태에서 이메일들을 선택하고

삭제, 스팸, 이동, 보관, 전달을 하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이동, 보관, 전달, 안 읽음' 항목이 나타납니다.)

 

3. 다음 이메일 검색

받은메일함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메일 검색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일 검색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상세]를 터치하면

보낸사람, 받는사람, 제목, 내용, 첨부파일 등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메일 앱 메일함, 그리고 환경설정

다음 메일 앱 왼쪽 상단에 있는 三(메뉴) 아이콘을 터치하면

받은메일함, 카페메일함, 보관메일함, 예약메일함, 스팸메일함, 휴지통 등을 볼 수 있고

메뉴 하단에서 [환경설정]도 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은 앱을 사용할 때 여러 기능들을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 곳으로

다음 메일 앱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계정추가, 알림, 암호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일반 : 메일함, 목록 글자 크기, 폰트, 첨부 미리보기, 대화형보기, 안 읽은 메일 개수 표시, 리마인더 알람 모드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리마인더 알람 모드는 현재 읽고 있는 메일에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알람 시간을 설정한 시간에 새 메일 알림처럼 알림(진동, 소리, 무음)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알림 : 메일 도착 알림(전체 메일 도착 알림, 주소록에 등록된 메일만 알림, 알림 사용 안함), 수신확인 알림 사용, 알림에서 제목/본문 미리보기, 알람 사용 상세 설정(알림 차단 시간 사용, 진동, 소리, 헤드업 알림)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암호 : 암호 잠금 설정을 하면 다음 메일 앱을 실행할 때 등록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자신의 다음 메일 앱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하려면 암호 잠금 설정을 하면 됩니다.

- 다음 메일 앱 암호 설정을 할 경우 알림에서 제목/본문 미리보기 설정이 해제됩니다.

 

4) 앱관리 : '첨부 파일 저장 위치'에서 첨부 파일을 다운받을 폴더를 변경할 수 있고, '앱 용량 최적화'에서는 오래된 메일 데이터를 삭제하여 디바이스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고객센터 문의하기, 앱 사용 도움말(FAQ)이 있습니다.

 

6) 앱 정보 : 다음 메일 앱 버전을 확인할 수 있고, 다음 메일 앱 사용 중에 발생하는 문제에 관해 이메일 [문의하기]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