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설치,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서비스 이용등록

 

금융결제원(KFTC)에서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스마트폰에서도 내 계좌 통합조회, 내 보험, 카드, 대출정보 조회, 내 자동이체 통합조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설치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가서 설치하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ftc.payinfo.android&hl=ko

 

2.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필수적 접근권한, 선택적 접근권한 동의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을 설치하고 처음 실행한 후에는

전화 발신 및 통화 설정, 사진, 미디어, 파일 사용 등의 접권권한에 동의해야 합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이 나타나면 [설정 열기]를 터치하고 

화면 오버레이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3. 위의 과정을 마친 후 나타나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터치합니다.

4. 공인인증서 확인 화면에서는 [인증서 가져오기]와 [다음 단계로]가 있습니다.

 

5. 스마트폰에 유효한 인증서가 없을 경우 [인증서 가져오기]를 터치하고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려면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에서 http://smart.yessign.or.kr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보내기(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가 있는 저장매체와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칸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스마트폰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인증서 가져오기] 화면에 있는 12자리 숫자를

PC의 입증번호 입력 칸에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인증서 가져오기] 화면에

"가져오고자 하는 인증서가 맞습니까?" 팝업창이 나타나면 [예]를 터치합니다.

5) 위의 같이 하면 '인증서 가져오기 완료'가 됩니다.

 

6. [인증서 가져오기]가 완료되고

스마트폰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공인인증서 확인' 화면에 인증서 보유내역이 나타나면

[다음 단계로]를 터치하고

'서비스 이용등록'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등록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 등을 체크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2) 본인확인(통신사 휴대폰인증) 화면에서는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완료를 한 후

자신의 휴대폰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3) 앱 로그인 방법 선택에서는

'간편번호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중

자신이 원하는 로그인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4) 공인인증서 확인 단계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하는 칸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입력완료]를 하면

서비스 이용등록이 완료됩니다.

 

7.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게 되면 '계좌정보통합관리'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화면에서 보험조회, 카드조회, 대출조회, 자동납부 조회, 자동송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법인?임의단체, 해외체류자 및 외국인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앱 포함) 이용 가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제공되며(연중무휴), 잔고이전·해지서비스는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제공됩니다.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 운영시간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