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화면이 너무 단조롭게 느껴졌었는데, 티스토리 관리에 보니 티에디션이 있더군요. 티에디션이 무엇인지 몰라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엉망으로 만들어놓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사용해보니 아주 쉽습니다. 


티스토리의 티에디션은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화면보다 더 알차고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똑같은 화면에 질리신 분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티에디션으로 맛깔나는 자신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은 티에디션을 사용하기 전의 단조로운 제 블로그 화면입니다. 지금 보니 너무 심심해서 하품이 나오네요.



이제 티에디션으로 단조로운 화면을 맛깔나게 꾸며보겠습니다.

티에디션은 [TISTORY관리]에서 [화면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처음 티에디션을 사용하시는 분은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설정]에서 <티에디션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편집하실 아이템을 선택하세요>라는 첫화면이 나타납니다.

티스토리에서 티에디션으로 편집할 수 있는 곳은 글 내용이 보이는 작업공간입니다. 이 작업공간 위에서부터 세개의 창을 각각 선택해 원하는 아이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띄는 맨 위의 창에 티에디션을 적용해보겠습니다.

맨 위의 창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메뉴에서 원하는 형태를 선택합니다. 각각의 형태를 선택하면 바로 화면에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모양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러리형>에서 맨 왼쪽의 화면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글선택]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최신글을 나타나게 할 수도 있고 원하는 카테고리의 글을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선택] 메뉴의 가장 좋은 점은 [최신글] 옆에 있는 [직접]이라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노출하기 원하는 글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쓰고 많이 읽게 하고픈 글이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먼지만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티에디션을 이용하면 원하는 글을 블로그 메인화면에 나타나게할 수 있으니, 글쓴 보람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글을 별로 쓰지못한 경우에도 오래 전에 쓴 글을 불러와 새롭게 꾸밀 수 있으니 참 좋은 기능입니다.



[디자인] 메뉴에서는 각 창의 전체적인 모양을 꾸밀 수 있습니다. 썸네일 형태의 글들의 글자크기, 글자색깔, 창의 테두리 등을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체크박스를 선택하거나 해제해서 글에 관련된 다양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티에디션 편집을 다끝내고 나면 오른쪽 위의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적용할 수도 있고, 적용한 스킨을 <보관함에 저장>한뒤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티에디션을 적용하지 않으려면 적용하기 옆의 [나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드디어 티에디션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단순한 하나의 화면만 보다가 이렇게 썸네일 형태의 여러가지 글들을 보니 제법 글을 많이 쓴 티가 나서 뿌듯해집니다.



티에디션 알고 나니 너무 쉽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티에디션을 이용해 좀더 멋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