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1153회 '큰스님께 묻습니다' (5월 1일) 설정 스님에 관한 의혹들 <MBC PD수첩 유튜브 채널 동영상 보기>

 

2018년 5월 1일 화요일 방송된 MBC PD수첩 1153회 '큰스님께 묻습니다'에서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원장인 설정 스님에 관한 의혹들이 방송되었습니다.

 

방송에서 나온 의혹들에는 학력 위조, 숨겨놓은 딸, 엄청난 금액(백억원대?)의 사유 재산 등이 있습니다.

 

학력 위조 의혹에서는 설정 스님이 직접 쓴 이력서에 1974년도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수료라고 적었고, 30세에 검정고시를 거쳐 서울대 원예학과를 졸업했다고 알려졌는데, 실제는 서울대학교 부설 방송통신대 농학과를 졸업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MBC PD수첩 - 학력 위조 의혹 中

 

숨겨놓은 딸 의혹에서는 설정 스님(본명 전덕수)이 어린 사미니(여승)를 범해서 낳은 딸 전은경(가명)이 1999년 친자 소송을 했고, 전은경의 통장 계좌로 설정 스님과 가까운 가족들이 수시로 거액을 송금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MBC PD수첩 - 숨겨놓은 딸 의혹 中

 

엄청난 금액의 사유 재산 의혹에서는 설정 스님의 가족 이름으로 된 소유땅과 설정 스님 명의의 가등기땅 등에 관한 내용이 나왔습니다.

 

MBC PD수첩 1153회 '큰스님께 묻습니다'에서 방송된 의혹들에 관해 설정 스님이 명확하게 해명하고, 의혹들이 사실이라면 스스로 책임을 지고 총무원 원장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며 승복도 벗는 것이 도리일 것입니다.

그리고 불교계도 스스로를 돌아보고 잘못된 것들은 바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MBC PD수첩이 훌륭한 탐사보도 프로그램으로 다시 부활하고 있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Full]큰스님께 묻습니다 - A chief monk scandal -18/05/01 - MBC PD수첩1153회

MBC PD수첩 유튜브 채널 동영상 다시보기 ☞ https://youtu.be/3myfF1kWlPk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