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청원들을 볼 수 있고, 특정 청원들에 청원동의를 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직접 청원 게시글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국정 현안 관련, 국민들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각 부처 장관, 대통령 수석 비서관, 특별보좌관 등)가 해당 청원에 관해 답변을 합니다.

 

대한민국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홈페이지 SNS 계정 로그인 방법, 그리고 청원하기

 

대한민국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홈페이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 )로 가서

[지금 청원하기]를 클릭합니다.

※ 로그인만 할 것이라면 특정 청원을 선택하고, 해당 청원 하단에 있는 '청원동의' 화면에 있는 [동의]를 클릭하고 SNS 계정 로그인을 해도 됩니다.

 

SNS 간편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로그인을 할 'SNS(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 카카오 계정은 일부 이용자의 부적절한 로그인 정황이 발견되어, 카카오톡 계정 연결을 잠정 중단한다고 합니다.

 

트워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했다면

로그인 화면에서 트위터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이미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앱 인증]을 클릭하면 됩니다.

 

SNS 간편 로그인을 한 후에는

처음 화면이 나타나는데

[지금 청원하기]를 클릭하고

 

[지금 청원하기] 화면이 나타나면

청원제목, 청원내용을 입력하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뉴스 기사 등 관련 링크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주소를 입력하고 링크 추가를 한 후

[작성]을 클릭하면 청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일반 민원 혹은 제안, 정책 참여 등을 하려는 것이라면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http://www.epeople.go.kr )로 가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