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 알림음 설정, 카카오톡 알림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하려면

카카오톡 앱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탭을 선택하고

더보기 탭 바로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설정의 [알림]을 선택합니다.

 

설정의 [알림]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알림 : '새 메시지 알림'을 사용하려면 [메시지 알림]을 ON으로 켜야 합니다.

소리 : [소리]를 켜면 새로운 카카오톡 메시지가 있을 경우 선택한 알림음으로 알려줍니다.

알림음 : [알림음]을 터치하고, 알림음으로 사용할 소리(알림음)를 선택한 후 [확인]을 터치합니다.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터치하고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켜면, 새 메시지 알림을 받지 않을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켜서 시간 설정을 하면, 시작과 종료에 있는 시간 범위에서는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해도 카카오톡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앱 에서 알림 설정을 했는데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해도 알림이 울리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홈 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소리/알림' 탭에서 '소리 및 진동'과 '볼륨'을 살펴봐야 합니다.

 

소리 및 진동 : '소리'를 선택해야 알림이 있을 경우 알림 소리가 납니다.

볼륨 : 볼륨에는 벨소리, 알림 소리, 터치 및 효과음, 음악 동영상 게임 등 미디어가 있는데, '알림 소리'를 적당한 크기로 설정해야 알림이 있을 경우 알림 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새 메시지 알림은 네트워크(모바일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연결이 된 상태에서만 나타나게 됩니다.

네트워크가 꺼진 상태라면 네트워크를 켰을 때 새 메시지 알림 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