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로 충전한 G Pay가 있어서 유튜브 영화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참고> Google Play 기프트코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Google Play 충전 및 G Pay 확인하는 방법

 

유튜브 영화 유료 구매 및 구매하거나 대여한 유튜브 동영상 감상하기

 

1. 유튜브 영화( https://www.youtube.com/movies )로 가서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거나 유튜브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해서 영화를 검색한 후 검색 결과에 나온 영화를 선택합니다.

 

2. 유튜브 유료 영화의 경우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왼쪽 상단에 가격이 표시되는데

해당 영화를 구매(대여)해서 감상하려면 가격 부분을 클릭합니다.

 

3. 팝업창에서 대여, 또는 구매 아래에 있을 가격을 클릭해서 대여나 구매를 선택합니다.

▲ 쿠폰 코드가 있을 경우 쿠폰 코드 입력을 하면 됩니다.

 

4. 유료 결제를 하기에 충분한 Google Play 잔액이 있다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 결제 방식(G Pay) 오른쪽에 있는 V를 클릭하고, 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5.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구매 완료가 된 것입니다.

구매한 영수증은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6. 영화 구매가 완료되면 동영상 제목 아래에 '구매함'으로 나타나고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늑아이(2012)'로 착각해서 구매한 애니메이션 '괴물의 아이(2015)'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최고 동영상 품질을 480p까지 밖에 선택할 수 없었지만, 영화를 보기에는 그렇게 나쁜 품질은 아니었습니다.

콘텐츠를 구매할 때 "일부 기기에서는 HD 재생이 제한됩니다."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 구매한 동영상을 재생할 때 "동영상에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F5 키를 눌러서 페이지를 다시 불러오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튜브에서 구매한 영화는

(메뉴)에 있는 라이브러리의 [구입한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화 구매나 대여 관련 참고 사항> 

- YouTube 영화를 이용하면 인터넷에 연결된 휴대기기, 게임 콘솔, 스마트 TV, 미디어 스트리밍 플레이어, 웹에서 바로 영화를 스트리밍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대여한 경우 30일 이내에 시청을 시작해야 하는데, 영화 시청을 시작하면 48시간 후 대여 기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대여 영화의 시청 가능한 시간은 콘텐츠에 따라 다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