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를 거의 사용하지 않다가 모처럼 사용하려고 했더니,

"[1031]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동의를 하지 않은 번호입니다.",

"[1032]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을 설정한 번호입니다." 같은 팝업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아서 자동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이 차단된 것으로 보입니다. 

 

LG유플러스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 동의 및 소액결제 차단 해제하는 방법 (U+ 고객센터 앱 이용)

 

1. U+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터치한 후

[소액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소액결제] 아래에 서브 메뉴가 나타나면

[차단 설정 및 해제]를 선택하고,

차단 설정 및 해제의 '소액결제 이용 동의 확인'에서 [이용동의 신청]을 터치합니다.

 

3.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 동의 신청'에서 [동의]를 터치하고,

본인 인증 화면에서 [인증하기]를 터치합니다.

 

4. "본인 인증에 성공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에서 [확인]을 터치하고,

"소액결제 차단을 해제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확인]을 선택합니다.

 

5.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 동의를 한 후에는

[차단설정 변경]으로 들어가서

소액결제(일반 결제, 월자동 결제) 오른쪽 차단설정 상태에 있는 [해제]를 터치합니다.

▲ 소액결제로 '월자동 결제'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면 '일반 결제'만 해제하면 됩니다. 

 

6. "차단 해제를 위해서는 본인 확인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차단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확인]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 화면에서 [인증하기]를 터치합니다.

 

7. "본인 인증에 성공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에서 [확인]을 터치하면

"[일반 결제]가 차단해제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소액결제(일반 결제) 차단 해제가 완료됩니다.

 

8. U+ 고객센터 앱 소액결제 '차단 설정 및 해제'에서 관련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소액결제 차단해제한 것은 문자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에서 LG유플러스 소액결제 관련 설정을 할 때는 U+ 고객센터 앱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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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