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너티의 카카오 지분 블록딜, 당분간 카카오 주가 상승을 제한할 듯

 

2019년 5월 16일 목요일 장 마감 후에, 홍콩계 사모투자펀드(PEF) 어피너티 에쿼티 파트너스가 보유중인 카카오 지분 3.31%(227만주)를 종가 133,500원에서 4.9% 할인한 주당 127,000원의 가격에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로 처분했습니다.

블록딜한 카카오 주식의 90% 이상은 외국인이 가져갔다고 합니다.

 

어피너티의 카카오 지분 블록딜이 있었던 다음날인 5월 17일 금요일에는 외국인의 대량 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카카오 주가가 -6.74% 급락하며 종가는 124,500원이 되었습니다.

 

5월 20일 월요일에는 저가 매수를 하려는 매수 물량이 들어오면서 +1.6% 오른 126,500원에 장을 마감했는데, 장중 블록딜 물량과 공매도 물량, 그리고 단기투자 물량이 주가를 강하게 누르면서 상승을 제한했습니다.

 

카카오의 누적 공매도량이 줄어들지 않고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고,

어피너티가 블록딜로 처분한 카카오 주식의 매도 대기 물량도 있으며,

4월 중순부터 20% 이상 오른 카카오 주가를 고점이라고 여기는 투자자들의 매도 대기 물량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미중 무역전쟁 이슈로 주식시장에 불안심리까지 생기면서

당분간 카카오 주식의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장기적인 투자 관점으로 카카오 주식을 볼 때 긍정적인 점은

연기금에서 꾸준하게 순매수를 하고 있다는 것과

카카오의 실적 및 미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는 것입니다.

 

특정 주식의 주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괜찮고 미래 성장성이 있는 종목을 여유 자금을 이용해 적당한 가격에 매수한다면 은행 예금 이자 이상의 수익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는 조급함과 불안감을 불러올 수 있는 몰빵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주식 매매를 할 때도 보유한 현금을 이용해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글에 포함된 이미지는 키움증권 영웅문 4에 있는 카카오 차트, 종목별투자자(카카오), 종목별 공매도 추이(카카오)를 갈무리한 것입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