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는 곳으로 이사를 온 후 매달 종이 청구서를 확인하고, 인터넷 지로 홈페이지에서 전기요금을 납부했는데, 버리지 못하고 쌓아두는 종이 청구서가 부담스러워 이메일 청구서 신청과 자동 납부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기요금 자동 납부 신청 및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 신청 방법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1. 한국전력공사(KEPCO)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로 갑니다.

http://cyber.kepco.co.kr

 

2.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로그인]을 클릭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방법

 

3. [조회 납부] 메뉴를 클릭하고,

[요금납부 > 자동납부]로 들어간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 [자동 납부 신청]을 클릭합니다.

 

4. 업무찾기의 '자동이체 신청'이 나타나면

관련 내용을 읽어보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 [신청]을 클릭합니다.

 

5.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이 어디인지 생각해서

[전국(강원, 충북제외)], 또는 [강원, 충북지역] 탭을 선택한 후

'검색 조건 선택'에서 [고객번호]를 선택합니다. 

 

6. '고객번호 입력'을 해서 [조회]하고,

검색 결과에 나온 것을 선택한 후

[신청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7. '신청고객정보'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자 정보'에서

자동납부 예금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거나 선택합니다.

 

8. '자동이체정보'에서

납부방법(예금계좌이체, 신용카드이체, 증권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거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동이체 추가 출금'을 '예'로 선택하고

'이메일 청구서 신청'도 '예'로 선택합니다. 

▲ '이메일 청구서 신청'을 '예'로 선택하고, '혜택 선택'에서 '전기요금 매월 200원 할인'을 선택하면, 종이 청구서 대신 이메일 청구서를 수신하는 것으로 매월 200원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화면을 아래로 내려

'알아두세요' 부분에서 '자동 계좌이체약관'을 체크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서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10. "정상적으로 이메일 청구서가 신청되었습니다."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공인인증서 인증 화면이 나타나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정상적으로 자동이체 신규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3. "자동이체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전기요금 자동 이체 신청도 완료된 것입니다.

 

14.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한국전력] 자동납부 신규 신청 접수 안내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 전기요금 자동 납부(이체) 신청을 하면 전기요금의 1%(상한액 1,000원)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 자동 납부는 전기요금 1%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기요금 청구서 이메일(또는 모바일) 신청을 통해 매달 200원씩 전기요금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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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