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에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즉시 이체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이체 과정에서 보안카드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계좌 이체를 완료한 후에 관련 내용을 살펴봤더니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 간편송금서비스 등록상태 : 인터넷뱅킹 간편송금 서비스 이용중입니다.  
- 간편송금서비스를 이용하시면 1일 누적 300만원 미만의 즉시이체 거래를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등)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타인(타행)이체의 경우 금융사기예방을 위한 PC지정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 한하여 사전 등록된 PC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 간편송금서비스 해지 및 재등록은 예금 > 뱅킹정보관리 > 간편송금서비스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인터넷뱅킹 간편송금서비스는 최초 자동 신청되며 이용을 원치 않을실 경우 해지바랍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인터넷뱅킹 간편송금 서비스를 해지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간편 송금 서비스 해지 방법

 

1. 우체국 예금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 https://www.epostbank.go.kr )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예금 > 뱅킹정보관리]로 들어갑니다.

 

2. 그리고 [간편송금서비스]를 클릭하고

등록PC 목록 아래에 있는 [해지]를 클릭합니다.

 

3. "서비스 해지 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우체국 인터넷뱅킹 간편송금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간편송금 서비스는 "1일 누적 300만원 미만의 송금(이체) 거래 시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등) 또는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생략하여 간편하게 송금하는 서비스"로,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해 소액이체를 많이 하는 분에게는 편리한 서비스일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