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개편, 네이버 메일 스킨 설정 기능 종료 (2022년 11월 15일)

2022년 11월 15일 화요일, 네이버 메일에 접속하니 이전에 적용했던 스킨이 사라져 화이트 상태가 되어 불편했습니다.
스킨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았지만 스킨 기능은 없었습니다.


2022년 11월 네이버 메일이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하나의 통합된 모습으로 개편되면서, 네이버 메일 스킨 기능도 종료된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메일 스킨 설정 및 위젯 사용하기

네이버 메일 홈페이지 스킨 설정을 통해 '메일 서비스 상단 서비스 메뉴, 왼쪽 메뉴, 위젯 영역의 스킨 색상'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스킨 설정 및 위젯 사용하기 네이버 메일의

gomaver.tistory.com

​네이버 메일 스킨 설정 기능 종료 안내 (수정) 공지를 참고하면 

'11월 중순 새로운 메뉴 디자인 개선 작업이 완료'되면 

기존에 PC에서 사용하던 네이버 메일 스킨과 비슷한 형태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PC에서 접속한 네이버 메일 좌측 메뉴 하단에 있는 [이전 버전으로 가기]를 클릭하면 

새 탭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메일 형태(스킨 기능은 없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이 새롭게 개편 되었습니다. 공지 中>
(출처 ☞ https://notice.naver.com/notices/mail/8725 )

보다 편리하게 메일을 찾아 보고 쓸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
- 쉽게 메일을 찾을 수 있는 메일함 즐겨찾기 제공
- 노후화된 메일쓰기 에디터를 기존보다 쓰기 편하게 개선
- 메일에 첨부된 파일도 형식 구분 없이 한눈에 볼수 있게 개선  
- 그동안에 PC에서만 가능했던 번역기능과 메일함 관리를 모바일에서도 제공
※ 위 개선 내용 외 PC 메일함 목록에서도 첨부된 섬네일 이미지를 바로 확인 가능하고 메일별 용량을 보거나, 숨기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 개선 되었습니다. 

<​네이버 메일 스킨 설정 기능 종료 안내 (수정) 공지 中 >
(출처 ☞ https://notice.naver.com/notices/mail/7805 )

메일 PC 서비스 화면의 위쪽 및 왼쪽 메뉴 영역의 색상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킨 설정] 기능을 2022년 10월 25일 11월 14일로 종료합니다.

종료 시점 이후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스킨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기본 ‘화이트’ 상태로 변경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 종료 일정 : 2022.11.14. (이전 종료 안내일: 2022.10.25.)
■ 종료 사항 : [스킨 설정] 기능 종료 및 기본 ‘화이트’ 상태로 변경
■ 종료 사유 : 11월 중순, 서비스 메뉴 디자인 개선(예정)을 위한 변경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