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회장, 에릭 슈미트(Eric Schmidt) - 서울대 강연 (2013년 10월 31일) 동영상보기

 

에릭 슈미트(Eric Schmidt) 구글 회장이 한국을 방문했었답니다. 

구글 임원들은 매년 이맘때쯤이면 꼭 한번씩은 한국을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일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삼성전자와의 업무 협약에 관한 부분일테지만, 야후가 도전했다가 실패한 한국 시장에서 구글과 유튜브가 (소리없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013년 9월 코리안클릭의 집계에 따르면, 구글의 모바일 분야 검색 분야 점유율은 12.0%로 다음(11.4%)을 앞서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의 모바일 분야 검색 점유율이 아직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 76.0%에는 많이 뒤쳐져있지만, 점점 성장세를 키워가고 있는 글로벌 기업 구글의 막강한 힘을 생각하면 네이버도 자만에 빠져있을 수만은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유튜브 EBSCulture채널을 보니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의 서울대 강연 동영상이 있었습니다.

영어로 진행되고 별도의 자막이 없지만, 아주 어려운 낱말이 없어 대충 들을만은 했습니다.

 

강연주제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EBSCulture 정보 中)


Eric Schmidt, How to Prepare for What's Next
에릭 슈미트, 다음을 준비하는 방법
서울대학교 문화관 중강당, 2013.10.31

**EBS TV : 2013.11.17. AM 9:15(자막 방송) - 방송예정

1. 창업을 준비하는 데 가장 좋은 시기
2.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조건
3. 창업 하려면 대학 가지 안하도 된다?
4. 안드로이드와 삼성
5. 한국의 기업문화

 

서울대 강연 (2013년 10월 31일)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