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10 - 자바(Java) 설치하기

 

예전에 윈도우 XP를 사용할 때는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나면 꼭 자바(Java)를 설치했는데, 윈도우 7을 설치하고 난 뒤 이제서야 자바(Java)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9월 1일쯤에 윈도우 7을 설치하고 인터넷을 계속 사용하면서, 40여일이 지난 시점에서야 자바(Java)를 설치하게 된 이유는 자바(Java)를 사용하는 곳이 그만큼 줄었다는 뜻이거나 내 활동범위가 특정 사이트에 편중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자바(Java)가 낡은 전유물이 되어 사용하는 곳이 거의 없는지 모르지만, 이렇게 인연을 맺었으니 설치하는 과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천시립도서관 디지털 컨텐츠를 보기위해 들어가니 Java를 설치해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자바(Java)가 설치되지않은 익스플로러 10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추가 정보>를 클릭하자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움말 페이지가 나타나서 자바(Java)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자바(Java)를 설치하기 위해 자바닷컴(java.com)으로 이동합니다.

 

자바닷컴(java.com)  <-- 이동하기

 

이동한 화면에서 [무료 Java 다운로드]를 클릭한 뒤, 바로 나타나는 [동의 및 무료 다운로드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러자 익스플로러 10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에서 [실행]을 클릭한 뒤, Java 설치화면에서 [설치]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Java 버전 확인]을 누릅니다.

 

 

보안에 관한 경고창이 나타났습니다.

이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곳이니 <실행>을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된 자바(Java) 버전은 7 입니다.

 

 

자바(Java)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이제 김천 시립도서관의 관련 페이지로 가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보안 관련 창이 나타납니다.

접속한 곳이 신뢰할 수 있는 곳이므로 '위험을 감수하고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겠습니다'를 체크하고 <실행>을 눌렀습니다.

 

 

드디어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전자책(문서)은 대부분 PDF (아크로뱃 리더) 파일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 김천시립도서관은 자바(Jav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식이 부족해 많은 것을 알지 못하지만, 잊혀졌던 자바(Java)를 다시 접하게 된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래 화면은 자바(Java)를 설치하지 않아 내용을 볼 수 없는 상태의 화면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