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한때 중지했던(?) 동영상 재생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TV캐스트(cast) 고화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로 유튜브를 사용하고 가끔 다음 TV팟을 이용하다가, 괜찮은 동영상이 있어 네이버 TV캐스트를 사용해봅니다.

 

처음 네이버 TV캐스트(cast)에 접속하니 'Naver HD Streaming Serviece'를 설치하라고 하네요.

익스플로러 10의 경우 아래 그림처럼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네이버 TV캐스트(cast)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화질(720p)를 보려면 네이버 고화질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합니다.

 

 

720p 고화질을 선택하고 재생을 하려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고화질 스트리밍 프로그램 설치를 권하는 팝업창입니다.

고화질 영상을 보려하니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익스플로러 10의 경우 창 아래에 팝업창이 나타나고, '실행'을 눌러 순서대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하단의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수동설치>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금방 끝납니다.

'네이버를 검색 기본값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기'와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하기'를 '해제'(체크하지 않음)하고 <마침>을 눌렀습니다. 제가 두 가지를 해제한 이유는 제게는 필요없는 것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프로그램 설치를 마쳤는데... 화면 하단에 '네이버를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하기'와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를 기본값으로 체크한 업데이트 창이 나타납니다. 두 가지 모두 필요없는 것들이라 체크를 하지않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네이버 TV캐스트(cast)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기위한 '네이버 고화질 스트리밍'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한번만 설치하면 다음부터는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않고도 네이버 TV캐스트(cast) 고화질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