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FEST - 호주(오스트레일리아) 단편영화제 수상작 감상

 

TROPFEST라는 단편영화제가 2013년 12월 8일 호주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단편영화제라는 문구가 있지만, 가장 크다는 뜻은 호주의 광활한 대지를 표현하는 것일 뿐 실제로 인지도가 높은 단편영화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3대 단편영화제는 '끌레르몽 페랑 단편영화제(프랑스)', '템페레 국제 단편영화제(핀란드)', '오버 하우젠 국제 단편영화제(독일)'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단편영화제가 있는데 인지도가 높지않은 단편영화제를 소개하는 이유는, 이 단편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Winner) 몇편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Winner) 3편과 피날레 작품 2편을 감상할 수 있네요.

 

 

2011년 Winner 작품인 '애니멀 비트박스'는 종이(?)를 오려만든 독특한 애니메이션인데, 처음 볼때 조잡한 느낌이 들어 실망했지만, 듣다보니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2012년 피날레 작품인 'The Mistake'란 작품은 조금 잔인한 느낌이 드는 장면이 등장하지만, 마지막 반전이 괜찮은 작품입니다. 

 

 

짧은 단편영화니 잠깐 시간을 내서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Marry Me (2008년 Winner) - 상영시간 6분 54초

 

 

Mankind is no island (2008년 Winner) - 상영시간 3분 31초

 

 

Animal Beatbox (2011년 Winner) - 상영시간 : 2분 42초

  

 

The Mistake (2012년 피날레작) - 상영시간 : 4분 4초

 

 

Cargo (2013년 피날레작) - 상영시간 : 7분 5초

 

 

TROPFEST - 호주 단편영화제(2013년)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