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Daum View)의 순위가 지난주부터 급격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순위가 급락하니 순위에 전혀 신경쓰지 않게되어 오히려 마음이 편하긴 하지만,,,,,,

다음 뷰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분들의 경우엔 순위 하락이 의욕상실이 될 수도 있으니...

 

다음 뷰 순위에 신경을 쓰는 분들을 위해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일주일 전만해도 전체 600위권에 들었던 다음 뷰 순위.

많은 추천이 있지는 않아도 평소와 다름없는 추천수와 의욕적으로 쏱아낸 많은 글들이 다음 뷰에 등록되었기에 다음 뷰 순위가 현 상태는 유지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매일 전체 순위 100~150 정도가 하락하더니 결국 1,150위까지 밀려났습니다.

 

다음 뷰에 열혈 게시자들이 급증했을 수도 있지만... 제 다음 뷰 순위가 급락한 이유는 다른 것이라 생각합니다.

 

매일 5개 이상(많을 땐 10개)의 글을 다음 뷰로 송고했는데, 이 글들이 깊이 있는 내용보다는 반복에 가까운 얕은 내용의 글들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네이버에서 스팸 블로그나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하듯이, 다음 뷰에서도 추천인수와 관계없이 알맹이가 부족한 많은 글들이 오히려 다음 뷰 순위에 감정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뷰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는 분들은 대부분 매일 1~2개의 깊이 있는 글을 송고하고 계시니, 다음 뷰에 픽(Pick)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픽이 되면 순위 상승에 많은 가산점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깊이있고 알찬 글보다는, 관심있고 쓰고 싶은 내용을 가볍게 마음대로 쓰는 편입니다. 그리고 다음 뷰에 송고하지 않아도 되는 글을 송고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다음 뷰에 블로그 글을 빠짐없이 송고하는 이유가 한 분의 방문자라도 더 블로그를 찾아오게 하기위한 방법이긴 하지만... 다음 뷰 순위에 신경쓰는 분들은 무분별한(?) 다음 뷰 송고는 다음 뷰 순위에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에선 언급한 다음 뷰 급락의 원인이 100%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