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의 만찬 2부 (맥적, 베이징덕 外) < 동영상 클립 모음 >

 

SBS 신년특집 이영애의 만찬 2부가 2014년 2월 9일 일요일 방송되었습니다. 이영애의 만찬 1부는 조금 산만했다고 이전 글에서 얘기를 했는데, 이영애의 만찬 2부는 '만찬'이라는 기획 의도를 비교적 잘 살려 편집을 한 것 같습니다.

 

이영애의 만찬 1부 (이영애 딸, 소골탕 外)  <동영상 클립 모음>  <-- 관련글 보러가기

 

 

이영애 씨의 딸 정승빈과 아들 정승권, 그리고 남편 정호영 씨와 이영애 씨의 친정 부모님에 관한 모습과 더불어 나오면서, 궁중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을 산만하게 만든 1부에 비해, 이영애의 만찬 2부는 한국의 육식(고기) 음식문화와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몽골이나 중국, 일본의 음식 문화를 서로 비교하며 잘 버무렸고... 한국음식의 불모지인 이탈리아 피렌체에 살고 계신 분들을 초대해 한국의 불고기 등의 고기 음식이 가미된 만찬을 대접하는 모습을 적당히 잘 보여줬습니다.

 

 

더불어 우리의 육식(고기) 음식 문화가 여러 민족의 영향을 주고 받은 것처럼, 한국에 시집와 살고있는 다문화가족들과 만나 다양한 고기 음식을 나누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만찬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이영애 씨가 직접 라면 떡볶이를 만들어 주는 모습도 보였고, 가족들을 위해 고기 음식을 준비하는데 홍시(?)에 고기로 고기를 재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홍시와 고기...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궁합입니다^^ 

 

 

그리고 이영애 씨의 친정 부모님을 모시고 마장동 먹자골목으로 가서 고기 구이를 먹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이영애의 만찬 2부 주제에 맞게 한국의 고기 음식 기행을 한 셈입니다.

 

 

그리고 잠깐 동안 경기도 양평 문호리에 있는 이영애 씨의 집과 가족들의 모습도 나왔습니다.

 

 

쌍둥이 남매와 남편 정호영 씨, 그리고 이영애 씨가 이날 먹은 음식도 고기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SBS 이영애의 만찬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참고로 이영애의 만찬은 촬영해서 완성하는데... 6개월 정도(사전준비 기간 포함)가 걸렸고, 아이디어를 제공한 것은 이영애 씨라고 합니다.

이영애의 만찬을 끝으로 2014년 설특집 프로그램은 이제 모두 끝났고... 이제 앞을 보며 달려갈 일만 남았습니다.

 

모두들 행복하고 따뜻한 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는 중국 @SBS 스페셜 - 이영애의 만찬 140209

 

 

한국의 육식 문화를 바꿔놓은 원나라 @SBS 스페셜 - 이영애의 만찬 140209

 

 

일본 식문화 기행 @SBS 스페셜 - 이영애의 만찬 140209

 

 

한식과 이탈리아 사람들의 첫 만남 @SBS 스페셜 - 이영애의 만찬 140209

 

 

 

다문화 가정의 음식 나누기 행사 @SBS 스페셜 - 이영애의 만찬 140209

 

 

설날특집 SBS 스페셜 [이영애의만찬] - 2부 Teaser (2부 마지막 장면)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