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버보드(Hoverboards) 실현 가능한 기술일까? < 동영상 포함 >

 

"호버보드(Hoverboards) 실현 가능한 기술일까?"

과학 지식이 거의 없는 제가 겁없이 이런 제목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2014년 3월 4일 유튜브에 공개된 '호버보드'(미국 회사 HUVr테크사 제작) 영상을 보며, 현재에도 충분히 가능한 기술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공개된 영상의 진위여부를 떠나서 말입니다.

 

 

(위 아래 이미지 출처 : 유튜브 HUVrTech 영상화면 캡처)

 

 

호버보드(Hoverboards)는 영화 ''백투더퓨처2'에서 크리스포터 로이드(에이트 브라운 박사 역)가 개발한 것으로, 배우 '마이클 J.폭스'가 호버보드(Hoverboards)를 타고 멋지게 날아다니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호버보드(Hoverboards) 기술은 어떻게 가능할까요? 과학지식이 거의 없는 제 평범한 상식으로는 바로 자기장을 이용하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극이 밀어내는 성질을 이용해 공중에 띄우는 것이죠. 그렇게하호버보드(Hoverboards)가 공중으로 떠서 힘을 가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능숙한 보더는 이것을 이용해 호버보드(Hoverboards)를 공중에 띄워 신나는 묘기를 부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아래에 자기장을 일으키도록 설정한 특정 공간이 있어야할 것이기에 일반 도로에서는 날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호버보드(Hoverboards)'의 아래에 둥그런 자석같은 것이 달려있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이 실제로는 경제적이지 않아 상용화되기 어려운 까닭에 제작자들이 영상편집 기술을 사용했을지도 모르지만, 제 상식으로 호버보드(Hoverboards)는 현재에도 어느정도 실현가능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호버보드(Hoverboards) 영상 < 유튜브 HUVrTech >

 

 

호버보드(Hoverboards) - HUVr Boards ( Hoverboards ) ARE FAKE ! PROOF VIDEO.

 

 

호버보드(Hoverboards) 영상 - '백투더퓨쳐 2' 中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