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철 넘쳐나는 파일공유사이트.

자료를 다운받고 싶은데 마땅한 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정액제에 자동가입되는 형식을 유도하는 등의 방법으로 가입과 동시에 결제가 이뤄지는 편법을 사용한다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참으로 믿을 수 없는 사회가 된 것일까요?

자신이 접한 경험을 우선적 판단의 근거로 생각하는 개인의 입장에서 저는 티플을 괜찮게 평가합니다. (평점: 7 정도)

 

[ 파일공유사이트 - 티플 ] <---티플로 향하는 길 (클릭하세요)

 

이 사이트를 가입한지는 꽤 오래되었습니다.

원래 에이드라이브에 가입했었는데, 티플에 흡수되면서 티플 회원이 된 것입니다.

티플은 다른 3개회사도 흡수합병(?)했는데 그래서 로그인 선택시는 기존에 가입했던 곳을 통해서 로그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니 먹성좋은 네이트의 로그인 방식이 생각납니다.

 

 

포인트는 제휴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보너스는 제휴컨텐츠가 아닌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는 출첵이벤트를 통해서 매일 10포인트씩 적립가능하며 일주일 개근할 경우,100포인트가 추가지급됩니다.

 

 

 

많은 파일공유사이트들이 불법파일 유포라는 오명을 벗어나 합법적인 테두리 안으로 많이 들어왔습니다.

오래된 영화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고화질로 영상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는 곳이 파일공유 사이트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몇 달전부터 방송사의 방송콘텐츠를 편당 700원에서 1,000원으로 올렸습니다. )

 

하나.  티플에서 제휴콘텐츠의  제약이 상대적으로 약한 곳은 게임과 영화쪽입니다.

영화쪽에서도 제휴콘텐츠로 분류된 영화들이 훨씬 많지만, 오래된 영화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영화들도 많이 있으니 보고 싶은 오래된 영화파일을 찾아 비교적 저렴하게 다운받기에 좋은 곳입니다.

참고로 게임의 경우는 파일을 다운받는 것에 조심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잘못하면 바이러스가 포함된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자신의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심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다운받은 파일은 필히 바이러스 검사를 거치기 바랍니다.)

 

 

둘. 몇달전에 생긴 티플의 다운로드 방식.

원하는 파일만 선택적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포인트도 다운받은 파일만큼 차감됩니다.

 

 

셋, 다운받은 파일에 대한 댓글을 작성할 경우, 포인트의 10%를 돌려주는 혜택입니다.

제휴콘텐츠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일주일 전쯤에 다운로드 상의 문제가 발생했지만 지금은 완전한 상태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파일에 따라(파일이 위치한 서버?),  혹은 사용자들의 접속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초고속 인터넷 속도를 그대로 보여주는 편입니다.

 

만약 티플에 가입하실거라면 가입시 자동결제나 기타 다른 결제방법을 유도하는지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티플 장기 사용자로서 티플에 대한 신뢰를 가지지만 ... 제 주관적인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

 

관련글 : 파일공유사이트 - 파일노리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