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다 마오(Asada Mao), 그레이시 골드 

2014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

 

경기일자 및 장소 : 2014년 3월 27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 

주체 : ISU(국제빙상경기연맹)

대회 : 2014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

 

 

일본의 아사다 마오(Asada Mao) 선수가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 42.81점, 예술점수 35.85점으로 합께 78.66점을 얻어, 2010년 김연아 선수가 세운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역대 최고 점수(78.50점)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쉽게 깨질것같지 않았던 김연아 선수의 세계신기록이 김연아 선수가 은퇴하자마자 바로 깨지니 우리로선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아사다 마오 선수의 경기 영상을 보니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긴장하며 실수하던 모습이 전혀 보이지않고 깔끔한 연기를 펼쳐보였다는 점은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물론 '2014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가 일본에서 열렸으니 홈 어드밴티지 가산점이 더해졌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의 여자 피겨스케이팅 평가 점수를 보면서 점수의 객관성을 믿지못하는 입장이라, 아사다 마오 선수의 세계 신기록 점수를 보고 마냥 박수를 쳐 줄 수 없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어느 나라 선수가 세계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느냐하는 것보다는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지는 시스템이 갖춰져서, 억울한 판정을 받는 선수들이 없는 올바른 스포츠 정신이 되살아나는 스포츠가 보편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사다 마오(Asada Mao) < 동영상 > 2014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