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할 때 옵티머스 G 프로 PC 연결하기에 관한 글을 설레임만으로 적다보니 너무 간략하게 대충 적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시간을 들여 조금더 자세히 적어봅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하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옵티머스 G 프로 드라이버가 필요한데

옵티머스 G 프로 드라이버는 

LG 모바일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둘. 옵티머스 G 프로 구입시 들어있는 연결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PC의 USB 연결포트에 연결합니다.

 

셋. 스마트폰과 PC가 케이블로 연결되었다면 옵티머스 G 프로의 PC연결 형식을 '미디어 파일 전송(MTP)'으로 변경합니다. '미디어 파일 전송(MTP)'이 이미 선택된 상태라면 케이블 연결시 스마트폰 메모리 연결을 묻는 팝업창이 PC에서 뜨게 됩니다.

 

넷. 아래가  옵티머스 G 프로의 PC연결 형식을 '미디어 파일 전송(MTP)'으로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바탕화면의 [ 설정 ] 에서 [ PC 연결 ]을 선택합니다. 그런뒤 [ USB 연결 형식 ]에서 연결 형식을 [ 미디어 파일 전송 (MTP) ]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가 [ USB 연결 형식 ] 이 [ 미디어 파일 전송(MTP) ] 으로 선택된 화면입니다.

 

 

 

 

다섯. 드라이버가 설치되었고, 스마트폰의 USB 연결 형식이 [ 미디어 파일 전송(MTP) ]으로 선택되었으니 PC화면에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에서 'Open device to view files'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된 스마트폰 메모리(저장소)는 외장 USB 메모리처럼 인식되니 파일 복사와 이동은 PC를 조금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이미지로 대체하겠습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내부 저장소(스마트폰 메모리)에서 PC로 파일 복사하기

 

 

 

 

2. PC에 있는 파일을 내부 저장소(스마트폰 메모리)로 복사하기

 

 

 

 

 

여섯. 스마트폰과 PC의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LG PC Suite 를 이용한 자료 전송 01. PC연결

LG PC Suite 를 이용한 자료 전송 02. 파일 전송

LG PC Suite 를 이용한 자료 전송 03. 파일 저장위치

LG PC Suite 를 이용한 자료 전송 04. 기기 연결해제 및 마무리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