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TV '인간극장'. 2014년 6월 16일 월요일부터는, 지리산 피아골에서 싱그러운 인생 얘기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제목은 '피아골 처녀 이장 미선씨'.

인간극장 홈페이지의 소개글을 보면 김미선 씨는 29세의 3년차 이장이라고 합니다.

전남 구례 지리산 피아골에서 가난한 유년시절은 보낸 김미선(29) 씨는 외지로 나가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고향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마을이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주민들 간에 크고 작은 갈등으로 다툼이 생겼고, 옛날의 정겨운 마을을 되찾기위해 미선 씨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이장이 되기로 결심했고 27살에 이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장 임기 2년을 마친 뒤, 2014년 올해에도 재선이 된 미선 씨. 그녀는 주민들의 민원, 마을 보수 공사 등에서 열혈 이장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나물들을 뜯고, 메주콩을 삶아 메주를 만들고, 지리산 피아골식품(김미선 전통식품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고로쇠로 만든 된장, 고로쇠로 만든 집간장, 맥반석 청국장, 지리산 장아찌, 산야초 효소, 약재 담금주, 지리산 산나물, 특산품 선물셋트 등을 가공 판매한다고 합니다. [ 관련 식품에 관한 문의는 아래 링크된 '피아골 미선씨'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피아골 미선씨 네이버 블로그  <-- 방문하기

지리산 피아골식품/김미선 전통식품연구소  <-- 홈페이지

지리산피아골 천왕봉산장  <-- 홈페이지 (미선 씨가 사는 곳이며, 미선 씨 어머님이 운영하고 계신? 산장)

 

▲ tvN '삼촌로망스'

 

김미선 씨에게는 동생 둘이 있다고 합니다.

기계 및 회계에 능숙한 둘째 김지혜(25). 

요리 솜씨가 좋고 애교가 많은 막내 김애영(20).

현재 애영 씨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금요일이면 집으로 돌아와 보모님을 돕는다고 합니다.

 

미선 씨의 블로그를 보면 상당히 많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더군요.

6시 내고향, KBS1TV 필통, YTN 방송, tvN 삼촌로망스, 그리고 곧 방송될 인간극장...

그러나 역시 삶의 모습을 친근하게 들여다보기에는 인간극장이 최고일 것입니다.

제대로 된 사진을 싣지 못한 아쉬움은, 아래의 짧은 동영상 클립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tvN 삼촌로망스 - 양준혁과 처녀 이장님의 농촌 로맨스 (2014년 2월 22일 방송)

 

 

YTN 지리산 피아골 직전마을 천왕봉산장 처녀 이장님 고로쇠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