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뚜기떼란 검색어를 보고 그냥 무시하고 지나갔었는데, 검색어가 사라지지않고 계속 나타났기에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내용을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전남 해남에 수십억 마리의 메뚜기떼가 출현했다는 놀랄만한 뉴스 기사가 나왔습니다.

 

 

아프리카 엄청난 숫자의 메뚜기떼들이 나타나 농작물과 풀들을 초토화시키는 뉴스를 가끔 접하기는 했지만, 대한민국에서 이런 엄청난 숫자의 메뚜기떼가 출현했다는 뉴스는 처음 접했습니다.

 

 

2014년 8월 29일 금요일. 전남 해남군 산이면에 나타난 메뚜기떼는 메뚜깃과의 풀무치로, 알에서 번식한지 얼마 되지않은 메뚜기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며칠 전부터 메뚜기떼가 모습을 보였다고 하는데, 뉴스가 나올 당일에는 그 숫자가 엄청나게 늘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 KBS 뉴스 9 )

 

급격한 기후변화와 생태계 파괴로 전세계적으로 이상한 일들이 출몰하는 상황. 우리 나라도 그 상황을 피해갈 수가 없게 된 것입니다. 이 메뚜기가 식용 메뚜기라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잡아갈테지만, 식용 가능한 메뚜기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 쌀시장 전면 개방을 앞두고 안그래도 힘든 농부들에게, 또 다른 힘든 일이 생겨서 걱정입니다.

 

메뚜기떼 (풀무치) 수십억 마리 출현 < 뉴스 동영상 > KBS 뉴스 9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