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에 로그인 할 경우 '로그인 유지'를 체크하고 로그인을 하면, 로그아웃을 선택하지않는 이상 로그인 상태가 2주 동안 유지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로그인 유지'를 체크하고 다음에 로그인한 상태였는데도 어느 순간 자동 로그아웃되어있는 경우를 가끔씩 경험할 것입니다.

 

 

이 문제의 원인을 다음 도움말에서 여러가지로 설명하고 있지만, 제 경험에 의하면 다음에서 자동 로그아웃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자동로그아웃이 일어나는 경우는 바로 다음 Live 팟플레이어를 실행할 때였습니다.

제가 동영상을 볼 때 다음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므로 다음 자동로그아웃은 상당히 빈번하게 일어났는데, 다행스럽게도 다음 Live 팟플레이어(인터넷 방송 및 다음 실시간 방송 시청)를 사용하지않고, 다음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니 자동 로그아웃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라이브(Live) 팟플레이어와 다음 팟플레이어는 거의 흡사하지만 아이콘도 다르고 화면도 조금 다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분들 중 만약 동영상들이 다음 Live 팟플레이어 연결되도록 설정되었다면, 다음 팟플레이어를 실행해 [환경설정 - 파일 연결]에서 avi, mkv, flv, mp4 파일 등이 다음 팟플레이어와 연결되도록 설정해주면 될 것입니다.

혹시 다음 Live 팟플레이어를 실행하지 않아도 자동 로그아웃이 되는 경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다음 자동 로그아웃에 관한 도움말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cs.daum.net/faq/list/59,14970.html

 

참고로 다음 자동 로그아웃은 익스플로러 11 버전(다른 버전도 비슷할 것으로 생각합니다.)에서 일어나고 구글 크롬에서는 자동 로그아웃이 되지않으니,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않고 구글 크롬에서 다음 로그인을 하는 것도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