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 '한글 2010'은 활용만 잘 하면 대단히 멋지고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글은 한글 2010에서 <찾아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 반복되는 특정 글자를 찾아서 특정 색으로 바꾸는 것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반복되는 특정 글자의 글자 색 뿐만 아니라 글자 크기 등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1. 작성된 문서에서 [편집] 메뉴를 클릭한 뒤, <찾기> 아이콘의 <찾아 바꾸기> (단축키 : Ctrl + F2)로 들어갑니다.

 

 

2. <찾아 바꾸기> 팝업창이 나타나면 찾을 내용과 바꿀 내용을 입력하고, 찾을 방향은 '문서 전체'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바꿀 내용' 오른쪽의 <서식 찾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타난 드롭 다운 메뉴 중에서 <바꿀 글자 모양>을 클릭합니다.

 

 

3. <글자 모양> 설정창이 나타나면 '글자 색'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글자 색을 선택한 뒤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설정창에 있는 모든 부분들이 '찾아 바꾸기' 서식에 적용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4. 다시 <찾아 바꾸기> 창이 나타나면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5. 이렇게 하면 바꿀 내용에 입력된 글자가 정해진 서식에 맞춰 모두 변하게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위의 과정을 순서대로 보여준 것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크기가 작아 글자가 잘 안보이면 오른쪽 아래의 <전체화면>으로 확대해서 보면 될 것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