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뷰어 알씨(ALSee) 8.22의 이미지 편집 기능, 알씨 꾸미기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알씨(ALSee) 8.22 버전에는 이미지를 보는 기능 외에도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인 '알씨 꾸미기'도 있습니다.

 

'알씨 꾸미기'는 알씨를 설치한 후 바탕화면에 생성되는 알씨 꾸미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할 수도 있고, 알씨를 실행하고 [도구] 메뉴의 <꾸미기>로 들어가거나 단축키 Ctrl + E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알씨 꾸미기에서 많은 이미지 파일들을 작업할 때는 하단에 있는 [사진목록]에 이미지 파일들을 추가하고 작업을 하면 편합니다.

 

알씨(ALSee)를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http://www.altools.co.kr/Download/ALSee.aspx

 

알씨 꾸미기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1. 크기 변경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해상도로 조절, 비율로 조절, 용량으로 조절, 프린트 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자르기

이미지 파일의 특정 부분을 원하는 크기로 자를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보정기능

이미지 파일의 밝기, 대비, 채도, 선명도, 수평조절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필터

밝게, 깔끔, 차분, 낙엽, 느와르, 엔틱, 그레이, 세피아, 나노필름, 네거티브 같은 필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5, 효과

특정 부분만을 강조하고 나머지 부분들은 흐리게 보이도록 하는 소프트포커스, 특정 부분을 모자이크로 만드는 모자이크, 그리고 적목제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6. 글상자

글상자, 또는 글자를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7. 스티커

스티커를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 번에 하나의 스티커 밖에 추가할 수 없는데, 스티커를 더 추가하려면 [모두저장]을 한 후에 저장한 이미지 파일에 추가로 스티커를 넣으면 됩니다.

8. 액자

집으로, 바다 여행, 꽃밭에서, 스케치북, 푸른 목장, 신데렐라 이야기, 수족관, 무비 필름 다향한 액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알씨를 설치하고 액자 파일을 추가로 다운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액자 다운받기]를 클릭하고 관련 파일을 다운받은 후에 액자를 적용하면 됩니다.

포토샵 등의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은 알씨 꾸미기를 사용하는 분은 많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이 없거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알씨 꾸미기가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 언젠가 멋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