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보안 설정 (로그인 알림, 로그인 승인, 인증 기기, 로그인한 위치 등)

 

페이스북 보안 설정을 하려면

페이스북으로 가서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래에 나타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보안] 메뉴로 들어가서 

'보안 설정'에 있는 해당 항목 오른쪽 <수정>을 클릭하고

보안 설정을 하거나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됩니다.

 

페이스북 보안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는데, 모든 보안 설정을 하거나 살펴볼 필요는 없지만 로그인 알림, 로그인 승인, 인증기기, 로그인한 위치 등은 설정하거나 설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로그인 알림 : 누군가 확인되지 않은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회원님의 계정에 로그인할 때 알림을 받습니다.

 

2. 로그인 승인 : 비밀번호 외에도 로그인 승인 코드나 보안 키를 요청하여 보안을 강화합니다.

 

3. 공개 키 : Facebook 프로필에서 OpenPGP 키를 관리하고 암호화된 알림을 사용 설정합니다.

 

4. 앱 비밀번호 : Facebook 암호 또는 로그인 승인 코드를 사용하는 대신에 특별한 암호를 사용해서 앱에 로그인하세요.

 

5. 인증 기기 : 어떤 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저장했는지 검토하세요.

 

6. 믿을 수 있는 연락처 : 계정이 잠겼을 때 복구할 수 있도록 전화를 걸어서 도움을 요청할 친구를 선택하세요.

 

7. 로그인한 위치 : 현재 Facebook에 로그인한 위치를 검토하고 관리하세요.

 

8. 프로필 사진 로그인 : 프로필 사진 로그인 설정 관리

 

9. 기념 계정 관리자 : 회원님이 세상을 떠나게 되었을 때 회원님의 계정을 관리할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선택하세요.

 

10.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 회원님의 계정 상태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