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다음 PC 검색 서비스, 디자인은 신경 썼지만 실용성은 의문???

 

얼마 전에 네이버 PC 메인 화면이 개편되었고,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다음도 새로운 PC 검색(디자인)을 선보였는데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다음 PC검색 결과에서 디자인을 신경쓰며 오른쪽에 배치한 정보창 때문에 실제로 찾는 내용과 관련된 부분은 예전보다 덜 보이고 있어, 원하는 내용을 찾으려면 화면 아래로 많이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특정 상품과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해서 검색할 때는 검색 결과에 프리미엄링크 광고만 보이는 경우도 있으니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또한 검색 결과 오른쪽에 있는 실시간 이슈 검색어, 실시간 뉴스 검색어, 관련 검색어 등을 검색 결과창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쓸데없이 나타나게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개편된 다음 PC검색에서 영화, 드라마 등을 검색할 경우 오른쪽에 나타나는 관련 정보가 조금 도움이 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출연진 등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다음 영화로 가서 내용을 살펴보게 되니, 영화, 드라마 검색에서 오른쪽 화면에 나타나는 것도 복잡함만 더할 뿐 개인적으로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가 개편 전의 다음 PC검색 화면인데 검색 실용성면에서는 변경 이전이 더 나았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생각이 변경된 다음 PC검색 시스템에 아직 익숙해지지 않았기 때문 수도 있지만, 다음 PC검색 개편을 하기 전에 베타 버전을 공개해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들은 후에, 수정 · 보완을 해서 정식 개편을 했더라면 하는 아쉬운 생각을 해봅니다.

 

참고로 네이버는 2016년 10월 말 이용자 의견을 토대로 PC 메인 개편을 준비했고, 2주간의 베타 버전 공개 이후 새로운 PC 메인 화면을 정식 오픈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