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장의 사진을 A4 용지 한 장에 인쇄할 때는

포토샵이나 한글 프로그램 등을 사용해 편집한 후 인쇄해도 되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으로 있는 '사진 인쇄'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PC에서 여러 장의 사진 2장, 4장, 9장, 35장 A4 용지 한 장에 인쇄하기

 

인쇄하려는 사진들을 하나의 폴더에 순서대로 정리한 후

그 폴더로 가서 인쇄할 이미지 사진 파일들을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인쇄]를 클릭합니다.

 

[사진 인쇄]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은 부분들을 적당하게 선택하고 [인쇄]를 하면 됩니다.

 

1. 용지 크기 : A4 용지에 인쇄할 것이라면 A4를 선택하면 됩니다.

2. 품질 : 텍스트/그래프, 사진, 고급 사진... 어떤 품질로 인쇄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용지 종류 : 일반 용지/백광 용지, 고중량 매트지, 프리미엄 저광택 사진 용지, 광택 사진 용지... 인쇄할 용지 종류를 선택하면 되는데, 고품질의 사진으로 인쇄할 때는 인쇄할 용지도 품질이 좋은 포토용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4. [사진 인쇄] 창 오른쪽 부분에서는 전체 페이지 사진, 13 × 18cm (2), 20 × 25cm (1), 10 ×15cm (2), 9 × 13cm (4), Wallet (9), 접속 시트 (35) 등을 선택하면, 왼쪽 미리보기 화면에서 A4 용지 한 장에 인쇄할 사진수와 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을 프레임에 맞춤'을 체크하면 다른 크기의 사진 파일들을 하나의 규격화된 프레임에 맞춰서 인쇄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 있는 [사진 인쇄]는 사진 파일들을 간단하게 선택해서 인쇄하는 것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자신이 원하는 규격에 정확하게 맞춰서 인쇄하려면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