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 Cold Apps에서 제작한 스크린샷 이지는 간편한 스마트폰 화면 캡처 앱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할 때 물리적 버튼(전원 버튼 + 볼륨 다운 버튼)을 눌러서 화면 캡처를 할 수도 있지만, 스크린샷 이지 같은 앱으로 캡처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간편한 스마트폰 화면 캡처 앱, 스크린샷 이지 사용 방법 및 유용한 설정

 

스크린샷 이지를 실행한 화면에서

[캡처를 시작합니다.]를 터치하고

"스크린샷 이지에서 화면에 표시된 모든 것을 캡처하기 시작합니다." 창에서

[지금 시작]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캡처 준비 상태가 되어 언제든지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이지에서 '오버레이 아이콘'을 켜면, 화면 왼쪽 상단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고 그 아이콘을 터치해서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 이지에서 '알림 아이콘'을 켜면,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창을 아래로 내린 후 '스크린샷 이지 클릭...' 부분을 터치해서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이지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크린샷 이지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 이지 설정에서는 저장 위치, 이미지 형식(PNG, JPG) 변경이 가능합니다.

 

▼ 스크린샷 이지에서 화면 캡처를 하면 '보기' 화면이 나타나 캡처한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화면 캡처를 한 후 보기 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의 '무음 저장'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 스크린샷 이지로 캡처한 이미지 파일은 [Pictures > 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