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접속하면 맞춤 동영상, 추천 동영상, 맞춤 채널, 뉴스 속보 등이 나타나는데, 자신이 원하지 않는 내용의 맞춤 동영상, 추천 동영상들이 나타나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됩니다.

 

유튜브 맞춤 동영상, 추천 동영상 등에 자신이 원하지 않는 동영상들이 나타날 때 문제 해결하는 방법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왼쪽 三 (메뉴) 아래에 있는 '라이브러리'의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기록 유형'에서

'시청 기록'을 선택하고

[시청 기록 지우기]를 합니다.

 

'기록 유형'에서

'검색 기록'도 체크하고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도 합니다.

<참고> 유튜브 앱 - 시청 기록 지우기, 검색 기록 삭제, 시청 기록 일시중지, 검색 기록 일시중지, 그리고 동영상 시청 시간과 검색한 내용 보기

 

특정 종류의 맞춤 동영상 추천 동영상만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기록 유형'에서 '시청 기록', '검색 기록'을 각각 체크한 후

특정 동영상 시청 기록이나 특정 검색어 검색 기록을 선별적으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항목들을 살펴보면서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것은 귀찮을 것입니다.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추천 동영상, 맞춤 채널, 뉴스 속보 등의 오른쪽에 있는 X(관심 없음)를 클릭하고

다음에 관련 동영상들이 추천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맞춤 동영상, 추천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자신이 검색하거나 감상한 것을 기반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청 기록에서 특정 동영상 시청 기록을 삭제하거나, 검색 기록에서 특정 검색어를 삭제하거나, 시청 기록이나 검색 기록을 일시중지하거나,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하면 관련 부분들이 새롭게 시작되고 추천됩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자신만의 시청 기록, 검색 기록이 없기 때문에 특정 개인에 맞춘 맞춤 동영상, 추천 동영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인기 동영상 위주의 맞춤 동영상들이 다양한 분야에 걸쳐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