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 프로는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들어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네이버 지식인에 곰믹스 프로그램 사용에 관해 질문을 하는 분들이 가끔 있어, 조금씩 사용하면서 기능들을 숙지하기로 했습니다.

 

곰믹스 프로 - 미디어 소스 '폴더 추가', 그리고 폴더에 '파일 추가 및 삭제'

 

곰믹스 프로 미리보기 창 오른쪽에 있는 [미디어 소스] 탭에는 현재 프로젝트, 최근 사용한 소스, 인코딩한 동영상, 프로젝트 샘플 등이 있습니다.

 

[미디어 소스] 하단에 있는 [폴더 추가]를 클릭하면 폴더를 만들 수 있는데, 이 폴더에 사진, 동영상, 사운드 파일을 추가하면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할 때 쉽게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폴더 추가]를 클릭하고 폴더가 생성되면 폴더 이름을 적습니다.

폴더를 삭제할 때는 삭제할 폴더를 선택하고 [폴더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2. 폴더를 선택하고 [파일 추가]를 클릭합니다.

 

3. 그리고 동영상 편집 작업에 사용할 사진이나 동영상, 사운드(음악) 파일들을 선택해서 [열기]를 합니다.

 

4. 폴더에 파일들이 추가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폴더에서는 특정 종류의 개체들만 보이도록 설정할 수도 있는데,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 아이콘을 해제(선택하지 않음)하면 해당 개체는 폴더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폴더에 추가한 파일들이 많을 때는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와 같은 개체들을 종류별로 선택해서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폴더에 추가한 파일을 삭제할 때는 휴지통 모양의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고, "파일을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창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