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유튜브 채널 방문자수가 많아 댓글도 많이 달리면, 댓글 관리를 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가서 관련 설정을 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자신의 채널 동영상 댓글 보기 및 댓글 허용 및 차단, 특정 키워드 댓글 차단, 그리고 스팸 댓글 등 신고

 

1.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2.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커뮤니티 > 댓글]로 들어갑니다.

 

1) 승인된 댓글

특별하게 댓글 제한을 하지 않았다면 이곳에서 자신이 올린 동영상에 달린 댓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 댓글 오른쪽에 있는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깃발 모양 아이콘 ▼을 클릭하면 드롭다운 항목이 나타나고, 관련 항목을 선택해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스팸 또는 악용사례 신고 : 댓글을 신고할 수 있는데, 클릭하면 팝업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바로 신고가 접수되고 해당 댓글이 사라집니다.

- 채널에서 이 사용자의 댓글 숨기기 :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서 불편한 댓글을 달거나 귀찮게 하는 유튜브 이용자가 있다면 이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 사용자의 댓글 항상 승인 : 아무런 이유 없이 검토 대기 중이나 스팸일 수 있는 댓글 탭으로 들어가는 사용자의 댓글이 있다면 이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 사용자를 댓글 운영자로 추가 : 내 채널에 동영상의 댓글 삭제를 신고할 수 있는 댓글 운영자를 지정할 수 있는데, 채널 하나에 여러 명의 댓글 운영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YouTube 사용자는 누구나 댓글 운영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운영자가 채널, 보기 페이지 또는 실시간 채팅에서 댓글을 삭제하면 내가 이를 승인하거나 삭제할 때까지 검토 대기 중 대기열에 '운영자의 신고'로 표시됩니다.

2) 검토 대기 중

3) 스팸일 수 있는 댓글

 

3.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커뮤니티 > 커뮤니티 설정]으로 들어가서

관련 설정을 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 승인된 사용자

- 숨겨진 사용자 : [커뮤니티 > 댓글]의 '채널에서 이 사용자의 댓글 숨기기'를 하면 이곳에 나타나는데, X를 누르면 관련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차단된 단어 : 특정 단어를 차단 설정할 수 있는 곳으로, 단어와 비슷하거나 일치하는 댓글은 보류되어 '검토 대기 중'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 부분에 입력한 단어와 일치하는 실시간 채팅도 차단됩니다.

- 기본 설정 : 새 동영상의 댓글, 채널의 댓글, 채널의 크리에이터 크레딧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