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책 내 책장 서비스 종료 (2018년 10월 9일)

 

다음 책 홈페이지( http://book.daum.net ) 공지에 있는 '내책장 종료 안내' 표시를 보고, 다음 책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관련 공지를 자세히 살펴보고, 다음 책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책에 있는 [내 책장] 서비스만 종료될 예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책 내 책장에는 내 찜목록(갖고 싶은 책, 읽고 싶은 책, 추천 하는 책, eBook, 오디오북), 내 리뷰, 책꼬리가 있는데, 다음 책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인데 관련 서비스를 종료하는지 조금 의아하긴 합니다.

 

오래 전에 종료된 다음 영화 리뷰나 최근에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 다음 TV프로그램 평점다음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부분들이 축소되는 것은 아쉬운 일입니다. (관련 부분들이 사라지면 운영자 입장에서는 리뷰나 평점 관리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고 일손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긴 할 것입니다.)

 

다음 책 내 책장 서비스 종료에 관한 공지( http://daumbook.tistory.com/1560 )에서 핵심적인 부분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내 책장 서비스 기능 종료 일정은 2018년 8월 8일 14시로 현재는 기존에 등록한 내역만 유지되며, 신규 등록은 할 수 없습니다.

▶ 내 책장 정보 백업 기간은 2018년 8월 9일 14시 이후에서 2018년 10월 8일까지입니다.

▶ 2018년 10월 9일 이후에는 다음 책 내책장이 완전히 사라질 예정입니다. 

 

다음 책 정보는 인터넷 교보문고의 책 정보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으로, 인터넷 교보문고에 책 정보가 접수되면 약 0.5일 ~ 1일의 시간을 두고 Daum 책에도 반영되는데, 인터넷 교보문고에 존재하는 책 정보이나 Daum 책에는 존재하지 않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