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최초 공개는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맞춰 동영상을 게시하는 예약 기능에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이 추가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사람이 스트리밍 방송을 직접 진행하기 힘든 경우, 미리 촬영한 동영상을 최초 공개 형태로 유튜브에 게시한 후 시청자들과 함께 최초 공개되는 동영상을 보면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 채널 운영자가 채팅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최초 공개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동영상을 보면서 채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시된 동영상을 혼자서 감상하는 것보다 재미를 느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시 최초 공개 설정하는 방법,

최초 공개 유튜브 동영상 수익 창출 등에 관한 설명

 

유튜브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동영상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 또는 동영상 파일을 끌어 놓기" 화면 아래에 있는

[공개 ▼]를 클릭하고

[게시 예정]을 선택합니다.

 

[게시 예정]을 선택한 상태에서

업로드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거나

동영상 파일을 표시된 부분으로 끌어 놓기를 합니다.

 

동영상 업로드 상태 화면에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최초 공개'를 활성화(ON)하고

최초 공개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후

동영상 업로드 처리가 완료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 에 최초 공개]를 클릭합니다.

▲ 동영상 업로드 상태 화면에서 동영상 제목, 설명, 태그 등도 입력합니다.

 

최초 공개 설정으로 업로드된 유튜브 동영상은 최초 공개일이 나타나는데, 해당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사람이 '알림 설정' 사용을 하면 동영상 최초 공개 시작 30분 전과 최초 공개 시작 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최초 공개 시작 처음 2분 동안 카운트다운이 표시되고,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최초 공개로 스트리밍 재생이 종료되면 스트리밍 방송 녹화 동영상처럼 누구나 정해진 부분을 선택해 다시보기 할 수 있고, 최초 공개 동영상 해당 장면 관련 채팅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파트너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은 동영상이 최초 공개될 때 광고(프리롤 광고 자동 게재)와 Super Chat으로 수익을 얻을 수도 있으며, 최초 공개가 완료된 후에는 일반 업로드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자동 프리롤 및 미드롤 광고(재생 시간 10분 이상 동영상) 사용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