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굿모닝 대한민국... 2013년 9월 3일 금요일...

빗속에서 진행하는 굿모닝 대한민국. 

한상권, 정다은 아나운서를 비롯한 출연자 및 방송관계자들 고생 많으시네요.

 

 

 

 

 

조금 거칠어지던 빗줄기는 7시를 넘으면서 그쳤습니다.

 

 

일기예보를 제대로 보고 방송하지 생각했지만, 빗속에서도 진행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생태교통 수원 2013'을 홍보하기위해 수원에서 진행한 방송이기때문입니다.

미리 방송 날짜가 잡혀있었고 진행자들을 비롯한 관계자들도 모두 수원으로 내려와있었으니,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몰아치지 않는다면 방송을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야외에서 진행하니 답답한 스튜디오에서보다는 보기가 좋습니다. 물론 보슬보슬 비내리는 수원 풍경도 좋았습니다.

 

 

이왕 이렇게 글을 시작했으니 '생태교통 수원 2013'에 관해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9월 한달동안 석유자동차 없이 생활하는 세계최초 글로벌 프로젝트'

홍보문구를 너무 글로벌하고 과하게 표기하셨습니다.

"최초"와 "글로벌"이라니.....

 

많은 지역행사가 돈만 낭비하는 그 지역만의 협소한 행사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원시에서 진행하는 이번행사는 일회성의 협소한 행사로 그치지말고 꾸준하게 진행되는 알찬 행사가 되길 바랍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생태교통(EcoMobility)은 기후변화의 원인이 되는 온실가스와 환경오염물질의 배출저감과 에너지소비의 절감을 지향하는 보행, 자전거, 수레와 같은 무동력이동수단, 대중교통수단, 친환경 전기동력수단, 그리고 버스, 기차,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과의 효율적인 연계를 통해 장애인과 노약자, 어린이 등 어느 계층도 소외받지 않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말합니다.
생태교통(EcoMobility)을 전 사회계층이 이용 가능한 친환경적인 교통(이동)수단이 통합된 교통체계로, 이러한 교통수단으로는 바람직하게 걷기(walking), 자전거타기(cycling), 비(무)동력기구의 이용(wheeling) 및 대중교통 이용(passenging)이 포함되는 것"으로 정의합니다.(ICLEI)

 

'생태교통수원 2013'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가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생태교통수원 2013' http://emwf2013.suwon.go.kr:8085/ecomobility/festival/suwon2013.jsp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