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4 HTS 프로그램에서 장후시간외 매매, 시간외 단일가 매매 거래 시간 및 매수 매도 방법

 

<장후시간외 매매>

키움증권 영웅문 4에서 당일 종가 가격으로 특정 주식 종목을 매수하고 매도할 수 있는 장후시간외 매매를 하려면, 평일 15시 30분 ~ 16:00 사이에 주식종합 화면에서 매매하려는 종목 화면으로 들어간 후 매수/매도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종류에서 '장후시간외'를 선택하고, 수량을 입력한 후 [현금매수]/[현금매도]를 클릭하면 됩니다.

※ 매수하려는 종목 호가창 화면 하단에 매도 물량이 충분하게 있을 경우에는 쉽게 매수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장후시간외 매매를 통해 매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매도하려는 종목 호가창 화면 하단에 매수 물량이 충분하게 있을 경우에는 쉽게 매도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장후시간외 매매를 통해 매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통해 매수/매도하면 됩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

시간외 단일가 매매 거래 시간은 평일 16:00 ~ 18:00 사이로, 10분 단위로 매수/매도가 진행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4에서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하려면, 시간외 단일가 매매 거래가 가능한 시간에 [주식주문 > 시간외 단일가 > 시간외 단일가 주문 종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간외 단일가 주문 종합 화면에서 종목을 선택하고 매수/매도하면 됩니다.

 

1. 시간외 단일가 매매 - 종목 선택

왼쪽 상단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창에 종목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한 후

검색 결과에 나온 종목을 선택합니다.

 

2. 시간외 단일가 매매 - 주식 매도

시간외 단일가 주문 종합 왼쪽에 있는 호가창(가격, 매도/매수 물량)을 참고하면서, 10분 단위로 거래가 이뤄지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하면 됩니다.

▲ 시간외 단일가 주문 종합 오른쪽 하단 [시간대별] 탭을 선택하면, 해당 종목의 당일 시간외 단일가 매매 거래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도 탭에서

수량, 가격을 입력(선택)하고 [매도]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주문확인 팝업창에서 [매도확인]을 클릭하면

시간외 단일가 매도 주문이 접수됩니다.

▼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서 거래 가능한 가격은 당일 종가 기준 ±10%입니다.

 

3. 시간외 단일가 매매 - 주식 매수

매수 탭에서

수량, 가격을 입력(선택)하고 [매수]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주문확인 팝업창에서 [매수확인]을 클릭하면

시간외 단일가 매수 주문이 접수됩니다.

 

4. 시간외 단일가 매매 - 미체결 취소

시간외 단일가 주문 종합 왼쪽 하단에 있는 [시간외 미체결] 탭에서

주문 취소를 하려는 항목을 선택하고

[일괄 취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일괄 취소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선택한 시간외 단일가 매매 주문이 취소됩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서 주식를 꼭 매매하고 싶다면 호가창에서 매도/매수 물량과 가격을 확인하면서 주문을 내야 합니다.

매도할 때는 매수 물량이 대기하고 있는 가격대에, 매수할 때는 매도 물량이 대기하고 있는 가격대에 맞춰서 주문을 넣으면 매매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금이라고 더 이익을 보고 싶다면 시간을 들여 변화되는 상황들을 살펴보며 주문하는 수 밖에 없는데, 작은 이익에 너무 집착할 경우 시간외 단일가 매가가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