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앱에서 배송 조회 및 구매 확정하는 방법 (11번가 택배 배송 단계)

 

<11번가 앱에서 배송 조회하는 방법>

 

11번가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 아이콘을 터치하고,

주문 내역에 있는 상품 오른쪽 [배송조회]를 터치합니다.

 

배송조회 화면에서 언제쯤 상품이 도착할지 살펴봅니다.

 

11번가에서 물건을 주문(결제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과정이 진행됩니다.

 

1) 발송 준비 : 판매자가 상품 발송을 위해 택배운송장번호를 출력한 상태로, 택배사로 물건이 전달된 이후부터 배송조회가 시작됩니다.

발송 준비 상태에서 평일(토요일 제외) 하루가 지나도 배송 흐름에 변화가 없다면 택배사로 미전달 상태이거나 운송장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이니, 판매자에게 확인 요청을 하면 됩니다.

재고가 없어 바로 발송하지 못하는 상품의 경우 판매자가 운송장번호만 먼저 출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택배사 전달 :  택배사로 전달되면 평일 기준 평균 2일 내에 고객에게 배송된다고 합니다.

11번가에서는 판매자의 최근 배송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착 예정일을 제공하는데, 실제와 조금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면 됩니다.

- '집하(집화)'는 주문한 상품이 판매자로부터 택배사로 전달되었다는 의미입니다.

 

3) 도착 예정 : 배송지 주소를 관할하는 대리점/영업소 도착 일자를 기반으로 도착 예정일을 제공합니다.

오전 중에 자신이 사는 지역 대리점에 물건이 도착했다면 당일 물건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배송 완료 : 배송이 완료된 시간 등을 볼 수 있는데, 택배기사님이 한꺼번에 몰아서 배송 완료 등록을 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 물건을 받은 시간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

11번가 앱 알림톡에서 택배 배송 단계별로 알림톡을 전송합니다.

 

<11번가 앱에서 구매 확정하는 방법>

 

11번가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 아이콘을 터치하고,

주문 내역 상품 아래에 있는 [구매확정]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구매확정 팝업 창에서 내용을 살펴본 후

이상이 없으면 [구매 확정]을 선택합니다.

▲ 구매확정은 상품을 받은 후 물건에 이상이 없을 경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받은 상품에 이상이 있다면 [반품신청], 또는 [교환신청]을 터치하고 반품이나 교환을 하면 됩니다.

 

"구매확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구매 확정이 완료된 것으로

[다음에 할게요]를 터치합니다.

▲ 구매확정 후 바로 상품 리뷰를 작성할 것이라면 [리뷰 작성하기]를 터치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