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홈페이지, 티스토리 등 다음 서비스 페이지 접속 불능 (2019년 6월 21일)

 

2019년 6월 21일 금요일.

오전(10시 40분?)부터 오후 3시가 넘어서까지 다음 홈페이지, 티스토리, 카카오맵, 다음 웹툰, 카카오TV 등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한 이후에 카카오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다음 시스템에 투자를 소홀히 한 탓인지, 다음 메일 접속 오류, 다음 증권 접속 오류, 다음 팁 접속 오류, 티스토리 접속 오류, 다음 홈페이지 접속 불가능 같은 문제가 과거보다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의 검색 점유율이 10% 이하로 떨어진 상황에서 자꾸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음을 떠나는 사람들은 급격하게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면서 늘상 있는 일이라고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다음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던 이용자들도 다음을 떠나 네이버나 구글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포털 다음도 네이트와 같은 운명이 될 수 있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블로그에 여러 번 관련 내용을 적었는데, 카카오는 여전히 이런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고, 넥슨 인수 같은 신기루만을 쫓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다음 서비스를 담당하는 운영자들이라도 이런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아 추후에는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