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란드 사가 (ヴィンランド・サガ) 24부작 에피소드 목록, 역사적 배경 및 간단한 리뷰


빈란드 사가 (ヴィンランド・サガ)
작가 : 유키무라 마코토(幸村 誠)


24부작 애니메이션 <빈란드 사가>는 "실존인물인 아이슬란드 탐험가 토르핀 카를세프니를 모티브로, 그가 살던 시대의 굵직한 역사적 사건들을 바탕으로 작가적 상상력을 가미해 만든, 유키무라 마코토(幸村 誠)의 만화"가 원작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작은 마을에서 아버지 토르즈 스노레슨, 어머니 헬가, 누나 율바와 함께 평화롭게 사는 어린 토르핀(토르핀 카를세프니)은, 아버지의 친구인 레이프 에릭슨에게 빈란드라는 따뜻하고 풍요로운 땅에 대해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된다.

어느날 평화롭던 마을에 플로키가 이끄는 욤 전사단이 찾아오고, 토르핀은 아버지가 노르웨이의 전왕 시그발디의 휘하에서 싸웠던 '전귀'라 불리던 욤 전사단 최고의 전사였단 사실을 알게 된다.

살인을 그만두고, 가족과 평화롭게 살기 위해 전쟁터에서 죽은 것으로 위장해 모습을 감췄던 토르즈. 그는 가족과 마을의 안녕을 위해 잉글랜드 정벌에 나서는 욤 전사단에 합류하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마을 청년 5명을 데리고 항해에 나서는데......


<빈란드 사가>의 역사적 배경

덴마크에 거주하는 데인인 중 약탈이나 해적질을 일삼는 자들을 바이킹이라 불렀다.

9세기 초겨울부터 바이킹의 잉글랜드 침공이 시작되었고, 잉글랜드를 침공한 바이킹 일부는 잉글랜드 북부에 이주하며 세력을 넓혀가고 있었다.

1002년 잉글랜드군이 이주한 바이킹들을 습격한다. 
이 사건에 대한 보복으로 덴마크는 잉글랜드에 병사를 보내 본격적인 공격을 개시했고, 바이킹들도 잉글랜드 정복 전쟁에 참여한다.


<빈란드 사가>는 100명 정도의 바이킹들을 이끄는 아셰라드에게 아버지를 잃은 토르핀이, 아셰라드 무리를 따라다니면서 아셰라드에게 복수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 
토르핀은 아버지 토르즈와의 결투에서 진 아셰라드가 자신을 인질로 잡은 뒤 아버지를 죽게 한 것을 목격했고, 전사로서 아셰라드와의 결투를 통해 복수하고자 합니다. 
아셰라드와 결투를 하기 위해 전장에서 죽음을 무릅쓰며 활약하는 토르핀, 이런 토르핀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며 무리를 이끄는 아셰라드. <빈란드 사가>는 두 인물을 중심으로 흥미롭게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빈란드(Vínland)는 고대 스칸디나비아의 바이킹인 레이프 에릭슨이 명명한 북미의 지명으로, 바이킹의 미대륙 발견을 짐작케 하는 '빈란드 지도'(985년~1001년)가 발견되었지만 진짜인지 가짜인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빈란드 사가 (ヴィンランド・サガ) 에피소드 목록
1화. 여기에는 없는 어딘가 (ここではないどこか)
2화. 검 (剣)
3화. 전귀 (戦鬼)
4화. 진정한 전사 (本当の戦士)
5화. 전귀의 아이 (戦鬼の子)
6화. 여행의 시작 (旅の始まり)
7화. 북인 (北人)
8화. 바다 너머의 끝 (海の果ての果て)
9화. 런던 다리의 사투 (ロンドン橋の死闘)
10화. 라그나로크 (ラグナロク)
11화. 도박 (賭け)
12화. 언덕의 나라 (対岸の国)
13화. 영웅의 아들 (英雄の子)
14화. 새벽녘 빛 (暁光)
15화. 동지제 후 (冬至祭のあと)
16화. 짐승의 역사 (ケダモノの歴史)
17화. 섬기는 자 (仕えし者)
18화. 요람의 밖 (ゆりかごの外)
19화. 공투 (共闘)
20화. 왕관 (王冠)
21화. 재회 (再会)
22화. 고독한 늑대 (孤狼)
23화. 오산 (誤算)

24화. END OF THE PROLOGUE

평점 : 8점 (여러 다양한 캐릭터들의 개성을 살리며 흥미롭게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