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하거나 잘라내기를 한 것은 나중에 붙여넣을 수 있도록 클립보드에 복사되는데, 윈도우 10에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면 '복사'(잘라내기)한 텍스트나 이미지들이 클립보드에 순서대로 저장됩니다.


윈도우 10. 클립보드 검색 기록 활용하기


▼ 동영상으로 관련 내용 보기


1. 클립보드 검색 기록 켜는 방법


1) 시작 아이콘을 클릭한 후

팝업창에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Windows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설정에서 [클립보드] 메뉴를 선택한 후

클립보드 설정에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고

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 + V]를 누른 후

오른쪽 하단 클립보드 팝업창에서 [켜기]를 클릭해도 됩니다.


2. 클립보드 검색 기록 활용하기 


1) 윈도우 10에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면

'복사'(잘라내기)한 텍스트나 이미지들이 클립보드에 순서대로 저장됩니다.


2) 클립보드에 있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붙여넣을 때는

한글 같은 프로그램의 편집 화면에서

'붙여넣기'를 할 위치에 커서를 위치한 후

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 + V]를 누릅니다.


3) 그리고 오른쪽 하단 클립보드 팝업창에서 붙여넣을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3.  클립보드 검색 기록 삭제, 고정, 모두 지우기


1) 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 + V]를 누릅니다.


2) 오른쪽 하단 클립보드 팝업창에서

항목 오른쪽에 있는 · ·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삭제, 고정, 모두 지우기 등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 삭제 : 클립보드 검색 기록에서 항목을 영구적으로 제거

- 고정 :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삭제하거나 PC를 다시 시작하는 경우에도 항목은 유지됨

- 모두 지우기 : 고정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클립보드 검색 기록에서 삭제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